본문 바로가기
설정/이미지 설정

MS이글루[휘장,훈장]

by 샤즈나블 2008. 3. 3.
LONG

[클릭시커짐]

 

이미지출처: http://www.mahq.net/mecha/gundam/index.htm

                MS이글루설정집(염세주의님배포)   

ARTICLE

기체외의 사항을 적은 글입니다.메카가 아닌관계로 카테고리는 일반설정에 속해있으며 편의 상 반어를 썼음에 양해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보여주었던 제복과 마찮가지로 지온공국의 또 하나의 특징은 다양다종한 휘장이나 문장,모장(모자의 앞부분에 부착)을 가졌다는 것이다.휘장류는 국가의 심벌을 나타나는 국가휘장이 대표적이며 그 외에도 속한 부대를 나타내주는 부대휘장이 유명하였다.훈장은 특별한 전과를 올린경우 수여되며,전공장의 경우 브리티쉬작전같은 특정한 작전에 참가했거나 부상을 당한 경우 수여되었다. 

 

퍼스널마크 역시 지온군의 특징 중 하나였는데,보통의 군대라면 퍼스널마크는 엄연히 규율위반이었지만 지온공국은 그것을 용인하였다.퍼스널마크는 개인의 전과를 겉으로 드러내는 것과 동시에 일반병사들에게도 선망의 대상이었다. 이러한 퍼스널마크는 다양한 모양이 존재했으며 에이스급파일럿 중에서는 자신이 탑승하는 MS에 퍼스널마크나 퍼스널컬러를 도장하기도 하였다.이와 같이 훈장이나 퍼스널마크는 지온공국군을 말하는데 있어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었다.

 

이 외에도 벨트의 버클에 새겨진 국가휘장이나 계급이 표시된 견장등에서도 이러한 것이 확인되었다.이처럼 지온군의 휘장류등은 엄청나게 많은 수가 존재했었기에 그 전모를 알기란 사실 상 불가능하였다.  

'설정 > 이미지 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UC전함크기비교!  (0) 2012.01.13
[스크랩] 안노 히데아키의 뉴건담 초안 입니다.  (0) 2010.04.06
MS이글루[지온군제복]  (0) 2008.03.01
건담-엠블렘  (0) 2007.12.20
화이트베이스항행로  (0) 2007.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