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톰즈·엘가임etc/중전기 엘가임

[중전기 엘가임]아톨

by 샤즈나블 2013. 5. 17.

 

 

 

[클릭 시 커짐]

[아톨]

 

이 아톨은 대형 제네레이터의 탑재로 인해 오리지널에 필적하는 파워의 출력을 갖고 있는 기체로 A급 헤비 메탈 중에서도 톱 클래스에 속하고 있다.또한,기체 자체에 슈퍼 프롯서를 갖추고 있어 단독으로 항행이 가능,날개 역할을 하는 윙 바인더와 함께 안정적이고 높은 기동성도 함께 갖추고 있다.무장으로는 플로거라는 이름의 채찍처럼 사용 가능한 플로거 세이버를 장비했고 파워 런쳐는 팔에 장비된 윙 바인더에 내장되어 있다.또한,플로거 외의 근접무기로 일반 세이버도 장비했으며 무버블 프레임은 M사이즈로 이 기체는 크와산 올리비가 자신에게 충성을 맹세한 갸브렛드 갸브레에게 수여한 헤비 메탈이다.이름의 유래는 프랑스의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 아톨에서 유래 되었다.

 

 

[FSS를 컨셉으로 한 아톨 파이브의 팬 아트]

[제목:오리지널 아톨-팬 아트]

[트리플 플로거]

[클릭 시 커짐]

[아톨-V]

 

아톨을 기본으로 13인방 중 한명인 맥토민이 개조한 A급 헤비 메탈로 자칭 아톨 파이브라고 부른다.얼핏 실루엣은 아톨과 비슷해 보이나 사실,맥토민이 부르는 이름에서 알수 있 듯 아톨을 포함,총 5 종류의 A급 HM의 파츠들을 유용하여 만든 펜타고나에 단 1기만 존재하는 장난스러운 HM이었다.또한,눈과 입술 부위에 화장과 흡사한 페인팅이 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며 아톨보다 아이젠의 길이도 길었다.

 

사용된 5종류의 파츠로는 우선,오른 어깨에 오제의 라운드 바인더를 장착하였고 등에는 아슈라·템플의 보조 팔에 이은 서커스 바인더를 부착했으며 왼 팔에는 미사일과 S마인이 장비된 밧슈의 바인더를 장비,그리고 그룬의 주무장인 롱 스피어까지 장비하고 있었다.

 

그러나 주무기는 역시 아톨의 세이버·플로거로 아톨과는 달리 빔 발생구가 3개로 강화된 트리플 플로거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버스터 런쳐는 옵션으로 장비가 가능했다.파일럿은 당연히 맥토민으로 이 아톨 파이브에 엘가임 Mk-II의 랜드 부스터까지 장착 되었다면 완벽한 기체일 것이라고 했다고 한다.극 중 맥토민은 이 기체의 성능을 앞세워 포세이달의 스베트 공격에 앞장 서며 집요한 공격을 펼쳐 다바들은 물론 포세이달군의 근위대를 괴롭혔다.

 

여담이지만,이 아톨 파이브는 헤비 메탈의 장갑은 환장이 가능하다"라는 나가노의 설정이 작 중에 크게 반영되지 않아 나가노 스스로가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디자인한 것이며.이름의 유래도 사실 프랑스 록 밴드 아톨의 5집 앨범의 발매를 희망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었다.

 

기체타입: A급 헤비메탈
무버블 프레임: M사이즈
두부고: 22.6 m
전고(아톨): 27.5 m,아톨-V 불명
무장(아톨): 세이버 x 1, 플로거 x 1, 윙 바인더 x 2

무장(아톨-V):그룬 롱 스피어 x 1, 트리플 플로거 x 1, 밧슈 바인더 x 1 (S마인 x 2, 미사일 x 24), 오제 라운드 바인더 x 1 (파워 런쳐 x 1), 아슈라 템플 서커스 바인더 x 2 (파워 런쳐 x 각 1)

이미지출처:

http://tama-mizuki.seesaa.net/

http://www.fg-site.net/

http://www.yasuira.com/index.html

http://ameblo.jp/plasticmach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