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 쿠르츠(MS-07B 구프)
전고:18.7m
두부고:18.2m
건조중량:58.5t
전비중량:75.4t
출력:1,034kw
추력:40,700kg
장갑재질:초강철합금
이 기체는 지온군의 에이스 파일럿인 토마스 쿠르츠 소위의 전용기로 위장 컬러로 도색되어있는 점 이외에는 큰 특징은 없었고 일반 구프와 성능의 차이도 없던 기체입니다.(마지막MS이미지와 인물이미지는 게임 기렌의 야망에 등장하는 이미지입니다.)
토마스 쿠르츠는 우주세기 0057년에 지구에서 태어나 원래는 연방군에 소속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년 전쟁 발발과 동시에 사이드3에 있는 가족 때문에 지온 공국으로 망명했다고 하는데 소문으로는 연방군의 그레이엄 크라이튼 특무상사에게 배신을 당했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토마스 쿠르츠는 지온군에 입대 한 후에는 연방군 소속이었던 경력으로 인해 지구 공격군 제5지상 기동사단 소속의 특수 부대 "G-27"에 배속되었습니다.
"G-27"에서 그는 샌드 브라운과 짙은 녹색 위장 페인트가 새겨진 MS-07B 구프에 탑승하여 게릴라 전법을 구사하며 전과를 올려 에이스 파일럿이 되었습니다.
그 후, "G-27"소속시의 공적을 인정 받아 겔구그로 유명한 에이스 부대 "키마이라"에 배속되어 구프와 같은 위장 페인트의 MS-14C 겔구그 캐논을 몰게 됩니다. 그는 아 바오 아 쿠 공방전에 참가했지만, 지온군의 많은 에이스 파일럿이 그랬듯 이 전투에서 전사했으며 아 바오 아 쿠 전투에서 크라이튼 특무 상사와의 사투 끝에 서로의 모빌슈트가 함께 대파 됐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또한, 키마이라 대 소속 대원들의 대부분은 아 바오 아 쿠 공방전에 참전한 기록을 마지막으로 행방 불명이 되어 있지만, 토마스 쿠르츠는 공식적으로 전사라고 기록되어있는 몇 안되는 사람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