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니라이덴(하)
소좌로 승진한 죠니·라이덴은 제8 패트롤 함대의 MS전투 대장으로서 배속되게 됩니다(돌격 기동군 제 2 방면 특무 중대). 이 함대는 무사이급 경순양함〈프림스〉을 기함으로 하고 있었기 때문에,<프림스>부대라고 일반적으로 호칭되었는데.<프림스>부대의 주작전 공역은 공국 본토에서 멀리 떨어진 연방의 보급선을 분단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곳은 달 궤도의 반대 측에 위치하는 루나 2 방면의 주역이었며, 주로 쟈브로와 루나 2를 왕래하는 함정이, 죠니·라이덴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한편,〈프림스>부대의 MS 전투 부대는 중대 규모로서, 죠니·라이덴의 MS-06 R-2 외에 MS-09 R릭돔이 6기, 보급용의 MS-06 F2자쿠 2기로 이루어진 구성이였는데,주임무가 보급선의 분단이었기 때문에, 대함 공격용으로 바쥬카가 주장비( 제2종 장비)로 장비되어 졌습니다.
[MS-14B겔구그고기동형]
[MS-14C겔구그캐논]
일년 전쟁 말기, 죠니·라이덴은 본국의 요청으로 잔지발급 기동 순양함(키마이라)를 기함으로 하는 함대에 전속이 됩니다.이것은 본국의 요청이었으며, 죠니라이덴 뿐만이 아닌 각지의 부대로부터 에이스·파일럿들이(키마이라)대로 배속되고 있었습니다. (키마이라)부대는 일약 에이스부대로 불려지게 되며,이 에이스 부대는 공국군이 당시 주목하고 있던 뉴 타입 부대 중 하나라고도 합니다.그러나, 이쪽은 키시리아·자비 소장휘하의 샤아·아즈나불 대령을 대장으로 하는 유격대와는 달리, 뉴 타입 연구기관인 프라나간 연구소의 협력은 얻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사이코뮤나 그것을 이용한 뉴 타입 전용기는 배치되지 않았었고, 오로지, 에이스·파일럿의 뉴 타입적인 기량(가능성)을 기대하는 부대였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는 연방측의 제13 독립부대(화이트베이스대)에 더 가까웠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 에이스 부대에는 최신예 양산기인 MS-14겔구그의, B형 혹은 C형이 배치 되었는데,죠니·라이덴은 MS-14 B가 주어지고, 에이스 부대의 제1 중대장이 되게 됩니다(그러나,C형인 겔구그 캐논에도 탑승한걸로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시기상, 개인이 2기의 MS-14를 소유할수 있는 여유가 있었다고는 생각되지 않고,아마도 1기의 MS-14를 B형과 C형 의 무장을 바꿔가며,사용하고 있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일년 전쟁 마지막 격전지인 아·바오아·쿠 공방전에, 죠니·라이덴은 이 부대를 인솔해 참전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탑승기인 MS-14 B는 귀환하지 않고, 전투 종료후, 전투중 행방 불명으로서 계급만이 올라가며, 마지막 계급은 중령으로서 군적에 남게 됩니다.그의 격추수는 185기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탑승기체:http://blog.daum.net/charznable/8316713
http://blog.daum.net/charznable/8262339
http://blog.daum.net/charznable/8261033
http://blog.daum.net/charznable/8285045
출처:http://www8.ocn.ne.jp/~salassa/gundam.htm에이스파일럿섹션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