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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로스/마크로스 PLUS

YF-21오메가원/YF-19알파원

by 샤즈나블 2007. 4. 20.

 

[싱크로]

 

[GV-17스텔스건포드]


[무장 위치]

[VF-22S슈트롬포겔II]



[배트로이드형태]


[가워크형태]

[전투기형태]

 

YF-21은 통합군의 차세대전영역가변전투기와 관련한 프로젝트수퍼노바의 일환으로 제네럴갤럭시사가 채용경쟁에 뛰어들며 개발한 시험테스트기체였다.이 프로젝트는 통합군의 지원아래 진행되었으며 노후화된 VF-11썬더볼트를 대신할 차세대주력가변전투기의 제작이 목적이었다.

 

에덴행성에서 진행된 채용테스트에 등장한 2기 중 한기로 처음에는 여러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인해 YF-19알파원보다 우위에 있었으나 시간이 흐르며 조종계통에서 단점이 노출되고,값비싼 최첨단장비들로 인해 양산에 부적합하다는 결론이 내려,채용경쟁에서 밀리고 말았다. 

 

이 기체는 전통적으로 이어내려온 VF시리즈의 기본디자인을 탈피한 다소 젠트라디스러운(?) 기체외관을 갖고 있었으며 비록 테스트기였지만 현존하는 기술의 한계내에서 모든 것이 집약된 진보된 시험제작형기체였다.그것은 젠트라디의 진보적인 하이테크놀로지 중 일부도 포함된 것이었으며 그로인해 액티브스텔스시스템같은 강화 스텔스기능을 비롯하여 BCS,BDI를 이용한 궁극의 조종시스템들도 갖게 되었다.

 

그것은 뇌파콘트롤시스템(Brainwave Control System)과 BDI(Brain Direct Imaging System)라는 최신기술에 의한 것이었는데,이 기능에 의해 파일럿의 헤드디스플레이를 통해 주변상황이 이미지로 파일럿에게 투영되어 주변 상황파악을 가능하게 해주었으며 뇌파를 통해 지시를 내려 기체를 제어할수 있게 되어있는 시스템이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은 기체의 자유도와 반응성은 상당히 높았으나 파일럿에게 주는 정신적부담이 적지 않아서 후에 이 기체의 설계사상을 계승한 VF-22S슈트롬포겔II에 이르러서는 수동조작도 가능하도록 바뀌게 된다.그 외에도,젠트라디의 전투강화복인 쿼드론로에 사용되었던 이너셔벡터콘트롤시스템이 장비되는 등 이 기체는 기존의 콘트롤방식을 완전히 다르게 바꾸어 놓았던 기체였다.

 

코드네임:YF-21오메가원

기체타입:차세대주력가변전투기
제작: 제네랄갤럭시

크기:15.22m

건조중량:9.5t
엔진: 신나카스중공업/P&W/Roice FF-2450B 열핵터빈엔진x2

최고속도: 10000 m~21500m 마하5.06

                30000 m 마하21이상
버니어스러스터:P&W HHM-6J
무장: 초소형대공레이저포탑

         핀포인트바리어시스템(한곳에 집중시켜 백병전등에 사용)

         스타비레이저겸용 실드,GV-17스텔스건포드(하워드/제네랄사)

         마이크로미사일런쳐x4

옵션장비:패스트팩,신나카스중공업/OTEC FBF-1000A 폴드용부스터

 

 

 

 



 

[클릭시커짐]

 

[폴드부스터]

[가워크형태] 

 

 

 

[전투기형태] 


YF-19알파원은 통합군의 주력기인 VF-11썬더볼트의 뒤를 이을 차세대가변전투기개발계획(프로젝트수퍼노바)의 일환으로 신세이인더스트리사의 꼬마천재인 얀누만에 의해 개발된 시험제작형기체였다.2040년 이 기체는 에덴행성에서 또 하나의 시험제작형이자 경쟁기인 제네럴갤럭시사의 YF-21오메가원과 함께 테스트를 받게되었는데, 오메가원이 뇌파로 인한 콘트롤이 가능했던 신기술을 도입한 것에 비해 이 기체는 대기권내에서의 극한의 기동성을 메리트로 내세워 테스트에 돌입했었다.하지만 마치 야생마와 같았던 이 기체는 테스트 초기부터 추락 사고를 내며 테스트경쟁에서 한발 뒤쳐진 출발을 하게 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체와의 궁합이 좋았던 천재파일럿 이사무에게 맡겨진 이후 여러사건을 거쳐 결과적으로 테스트경쟁에서 승리하게 되고 통합군의 차세대주력전투기로서 VF-19엑스칼리버라는 기체코드명을 받게되며 후에도 개량과 더불어 여러 바리에이션이 나오게 되는 기체이다.

 

코드네임: 알파원

기체타입: 시험제작형차세대주력가변전투기
제작: 신세이인더스트리사
크기: 14.54m

무게: 8.7 kg
엔진: 신세이인더스트리/P&W/로이스 FF-2200B열핵터빈엔진 x 2

엔진출력:56500 kg (42700 kg 대기권/67500 kg 우주)

최고속도:마하1.810000-18000 m

               마하5.110000-22000 m

            마하2130000+ m
버니어스러스터: P&W HMM-6J
무장: 마우러 REB-30G 대공레이저기총x 1

마우러 REB-20G 에너지캐논 x 2

방탄실드 x 1 (GU-15 건포드탄창탑재)

하워드PBS-03F핀포인트배리어시스템

비포르스 BMM-24 전방위마이크로미사일크러스터 x 1

교란탄막발사기

하워드GU-15 개틀링건포드 x 1
옵션장비: 신나카스중공업/OTEC FBF-1000A 폴드부스터 x 1,패스트팩시스템
승무원:파일럿1명(보조1명선택)

 

출처:http://www.mahq.net/mecha/macross/macross.htm

       http://www.un-spacy-qmtdb.com/index.htm

       http://macross.anime.net//index.html

       http://www.macrossworld.com/

       http://sugoimecha.iespana.es/


19. VOICES/ 新居昭乃.wma
1.8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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