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C0079~0083/MS 이글루

[추가]QEX-04M에기르

by 샤즈나블 2008. 2. 25.

MS이글루등장기체들의 프로필 중 너무 길어 생략했던 글들을 따로 올린 글입니다.스토리내에서 운용된 내용을 중심으로 적혀있습니다.편의 상 반어를 썼음에 양해하시길 바라며..;; 

 

본문보기 (클릭!)

 

수중용시작빔포였던 에기르의 시험평가는 지구에서 실시되었다.코로니내에서도 실험은 가능했을거라 생각되지만(사실 초창기 수륙양용MS의 테스트는 코로니의 인공풀장에서 실시 되었다)실전이 벌어지는 운용지에서의 테스트가 좀 더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지구에서 시험이 행해졌다.시험에 있어서는 올리버마이기술중위가 지구로 내려와 기술적인 서포트를 담당했고 또한 운용을 위한 자쿠마린의 파일럿으로 군터로즈만이란 인물과 뒤러함장의 화물선 폴켓샤호가 참여했다.

[클릭시커짐]

에기르의 평가시험은 UC0079년 8월20일부터 22일에 걸쳐 남태평양에서 행해졌다.하지만 평가시험은 지구연방군의 공격을 받아 하루만에 종결되었고 에기르는 2발을 발사하는데 그치고 말았다.그 과정을 보면

 

화물선으로 시험해역까지 운반된 에기르는  바닷속으로 내려간 뒤 발사태세를 갖추었다.마이기술중위가 관측하고 있는 가운데 첫발이 발사되었지만 곧바로 수증기폭발이 일어나 에기르는 회수되고 원인규명에 들어갔다.원인은 습기에 의한 시스템부식으로 인한 것이었으며 응급처치 후에 시험은 계속 되었다.

[연방수중포드]

2번째 평가시험이 다시 재개되는 중 탐지기에 수수께끼의 음원이 잡히고 접근하는 물체가 지구연방부대의 수중용포드인것을 알게 되었다.화물선의 함장과 군터로즈만은 과거에도 수중포드의 공격을 받아 함을 잃었던 경험이 있었다. 이 공격도 당시와 동일부대의 공격으로 적기는 에기르의 기동음으로 위치를 파악,모함인 잠수함도 근처에 있을 것이라 파악한 것이다.폴켓샤호의 액티브소나를 사용하면 적함대의 위치파악이 가능했으나 위장화물선이란 특성상 그것은 함을 위험에 빠뜨리는 행위였다.

[자쿠마린] 

수중에서 적과 대치한 에기르는 지구연방군의 위협사격으로 인해 배열기관에 데미지를 입었으며 서브시스템은 부력을 잃고 말았다. 이에 자쿠마린은 수중격투를 펼치고 이로인해 에기르는 잠시 버려졌다.근접전 끝에 2기의 수중포드는 파괴되었지만 적 잠수함과 수중포드의 공격으로 자쿠마린 역시 추진시스템과 방수실드에 데미지를 입고 말았다. 

[연방잠수함 유콘급]

적 잠수함을 공격하기위해 에기르를 다시 확보한 군터로즈만은  침수되기 시작한 코크피트에서 적함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위해 화물선 폴켓샤호와 교신을 시도하고 마이 중위는 탈출할 것을 지시했지만 화물선의 함장인 뒤러함장은 이를 무시하고 액티브소나를 발사할것을 발사하도록 지시,적함의 위치를 알려주었다.적잠수함의 위치를 알게된 에기르의 포신에서 한발의 빔이 발사되고 적 잠수함은 격침되었다.

 

그러나,직 후 배열기관에 문제가 생겼었던 에기르의 폭발과 함께 자쿠마린은 실종되고 말았다.폴켓샤호 역시 위치가 노출되어 적 잠수함의 어뢰공격을 받고 격침되고 만다.에기르가 발사한 일격,이것은 마치 전설속에서 회자되는 용이 수중속을 달리는 것과 같았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미지출처:http://www.bandaivisual.us/igloo/ 

                http://www.mahq.net/mecha/gundam/index.htm

                MS이글루설정집(염세주의님배포)

'U.C0079~0083 > MS 이글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가]요툰하임  (0) 2008.02.28
[추가]자쿠II프로펠런트유닛  (0) 2008.02.26
[추가]MP-02A옥고  (0) 2008.02.19
MS이글루[지온군함II]  (0) 2008.02.07
MS이글루[지온군함]  (0) 200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