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C0079~0083/MS 이글루

[추가]요툰하임

by 샤즈나블 2008. 2. 28.

MS이글루등장기체들의 프로필 중 너무 길어 생략했던 글들을 따로 올린 글입니다.편의 상 반어를 썼음에 양해하시길 바라며..;;

본문보기 

 

#요툰하임크루 제복관련글보기

 

[클릭시커짐]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요툰하임은 마르틴 프로흐우함장과 에리휘 크리거부장 이하,제1분대에서 제5분대까지의 각 분대에 의해 운용되었다.

 

제1분대는 항해과로 함의 항행이나 통신,주변정보의 수집등을 주임무로 하였으며 각 항해사가 함교에서 임무를 수행하였다. 2등항해사인 진 자비에르조장상당관과 3등항해사인 도메니코 마르케스조장상당관이 알려져 있다.

 

제2분대는 포뢰과로 요툰하임무장 전반에 걸쳐 중요한 임무를 갖고있다.대표자로는 알렉산드로 헴메대위가 있으며 그 외에 워털루소위를 포함한 10명의 포뢰원이 승함하고 있다.포뢰과는 요툰하임이 징용된 후에 설치된 과로 과원은 모두 군출신이며 요르문간드의 운용도 함께 당담하고 있었다.

 

제3분대는 기계과이다.함의 추진기와 수리를 담당하고 있었으며 후에 추가설치된 요툰하임의 부스터도 담당하고 있었다.

 

제4분대는 보급위생과로 그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함내보급품과 비품의 관리를 맡고 있었다.

 

제5분대는 함내의 상태를 파악하거나 수리를 담당하는 선무/정비과로 제3분대에서 5분대까지는 대표자의 이름이 알려져 있지 않다.이 5개분대외에도 갑판의 수리,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도 있었으며 갑판장인 유르겐 헤브너상당관이 통괄했다.

[올리버마이]

[모니크캐딜락]

 

이상이 요툰하임의 기본적인 편제이며 주임무를 맡고있는 603시험부대는 모니크캐딜락특무대위를 감독관으로,기술사관인 올리버마이,한나칼리나,필립불랑제,에드가노즈(이상 중위)그리고 기술시험과의 히데토 와시야중위,오치넌 쉘로 구성되어 있었다.이 인원을 기본으로 시험병기실험 때 마다 파일럿이 파견되는 방식으로 테스트가 행하여졌다.

 

본문에서 말했듯 요툰하임과 기술부대는 지휘계통이 달랐다.요툰하임은 시험주역까지의 운반을 맡았고,테스트는 603부대에 의해 시행되는 형식이었다.시험중에 함의 안전이 위협받는 경우에는 함장의 권한으로 테스트를 중단하는 것이 가능했었으며 이것은 어느정도 계급의 영향을 받은것이었다.하지만 커스펜대대의 착임으로 인해 이 지휘계통은 더더욱 복잡해진다.

 

전투부대의 착임은 사실상 요툰하임이 실전부대에 편입됨을 의미하는 것이었다.또한 3개의 지휘계통이 존재하고 있었으나 함내의 계급이 가장 높은 커스펜대좌의 명령이 우선 시 될수 밖에 없었다.물론 함의 운용이나 603부대의 임무등은 크게 변경된 것이 없었지만 그렇다하더라도 평가시험을 명목으로 옥고의 배치나 아바오아쿠의 전선으로의 전력투입등은 편제 당초와는 크게 달라진 것이었다.

 

아바오아쿠공방전 결과,커스펜대좌는 전사하고,옥고의 파일럿이었던 어린 병사들도 대부분 목숨을 잃었다.그러나 요툰하임과 603부대의 활약으로 아바오아쿠에서 다수의 함정이 이탈할 수 있었고 우주에 표류하던 많은 병사들의 목숨도 구할수 있었다. 또,요툰하임도 적은 손실만을 입은채 사이드3으로 귀환,종전을 맞이했다. 

 

이들이 치뤄온 전쟁은 군인적인 헤로이즘이나 자기희생이 아닌 살아남는것에 있었다.그렇기때문에 프로흐우함장은  회수지점까지 살아돌아오라는 명령을 했고 적함이 다가오는데도 시간이 허락하는 한계까지 아군회수를 행했던 것이다. 요툰하임,그리고 각 크루들은 살아돌아옴으로서 자신들과 각 시작병기의 파일럿들이 전장에서 싸우면서 가졌던 상념을 후세에 전했던 것이다.   

 

이미지출처:http://www.bandaivisual.us/igloo/ 

                http://www.mahq.net/mecha/gundam/index.htm

                MS이글루설정집(염세주의님배포) 

'U.C0079~0083 > MS 이글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 트레이급/헤비 포크급  (0) 2013.07.11
61식 전차(Type 61 M61A5 MBT)  (0) 2013.06.06
[추가]자쿠II프로펠런트유닛  (0) 2008.02.26
[추가]QEX-04M에기르  (0) 2008.02.25
[추가]MP-02A옥고  (0) 2008.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