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크로스/마크로스 F

VB-6쾨니히몬스터

by 샤즈나블 2008. 5. 16.


 

 

 

[디스트로이드형태]

 

[가웍,디스트로이드형태/마크로스프론티어버젼]

[클릭시 커짐-가웍형태/마크로스7버젼] 

[클릭시 커짐-셔틀형태/마크로스7버젼]

[클릭시 커짐-셔틀형태/마크로스프론티어버젼]

 

디스트로이드는 2050년대에 들어서면서 가변이 가능한 유닛으로 대체되며 보다 높은 기동성과 다목적성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그것은 기동성 높게 급변한 적 유닛의 영향도 있었지만 당시의 전투양상에 있어 더 이상 육중한 기체무게를 가지며 한곳에 배치되어 전투를 하는 대형디스트로이드가 효율적이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이 후 가변이 가능한 디스트로이드가 등장하게 되며 그 중 대표적인 기체가 바로 이 쾨니히몬스터이다.이 기체는 여러면에서 기존 몬스터를 재설계하였는데,신나카스중공업과 노스룸그루만사의 신소재와 신기술을 도입하며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기존 몬스터의무게를 1/3로 축소시키는데 성공하였다.

 

하지만 기존 몬스터의 강력한 4연장레일건과 미사일런쳐는 그대로 보존하였으며,대형셔틀이라는 폭격기형태로의 가변을 가능케 함으로서 기동성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이 후 성공적으로 끝난 시험테스트에 고무된 통합군은 지상부대마다 이 신병기를 보급하였으며 이 기체는 현존하는 지상부대의 유닛 중 최강의 기체로 평가받게 되었다.기존 몬스터의 무장외에 이 기체에는 대공포가 추가되며 원거리사격뿐만 아니라 도시나 요새를 방어하는데도 높은 성능을 발휘하였다. 

 

기체타입: 가변폭격 중전투용디스트로이드

코드네임:쾨니히몬스터
소속: 지구통합군

승무원:(마크로스7버젼)1명이상,1명(SMS버젼)
제작: 비거스/센티넨탈[신나카스중공업/노스룸그루만사]
최초배치: 2050년
크기(셔틀봄버): 전폭:24.42 m,전고:6.77m,전장:29.78m

무게: 101.9 t
엔진: 열핵반응로-신나카스중공업
추력: 플라즈마로켓x4(레일건용),제트노즐x4(가웍시 호버링용),버니어스러스터(셔틀형태시 전방)
무장:4x레일건(디스트로이드/가웍형태),30mm대공벌컨(흉부,셔틀형태시 전방),6x미사일런쳐
(셔틀시 중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