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크로스/마크로스 F

관타나모급 스텔스함

by 샤즈나블 2008. 5. 17.

 

 

[클릭시커짐-암드급] 

[클릭시커짐-하부] 

[클릭시커짐-후부]

[마크로스F버젼]

  

[클릭시커짐-구안타나모급

 

젠트라디와의 제1차성간전쟁...이 인류최초의 우주전쟁은 통합군에게 깊은 인상과 큰 피해를 주었다.통합군은 시급히 통합군의 재정비에 들어갔으며 이 재정비과정에서 1차우주전쟁 중 무력했던 암드급우주전함의 성능에 대하여 다시한번 돌아보게 되었다.이에 통합군은 차세대암드급우주함의 제작을 검토했으며 그 결과 스텔스기능과 폴드로 인한 성간항행이 가능한 이 관타나모급스텔스함이 제작되었다.

 

이 함은 마크로스급과 링크가 가능했으며 기동병기의 수납이 가능한 격납고가 함의 상하부에 걸쳐 여러섹션으로 구성되어 다수의 함재기도 탑재가 가능했었다.또한 전투력도 어느정도 갖추어 이민선단의 콜로니함을 호위하는데에도 사용되었으며 스텔스커버가 장착되어있는 함 외관의 탱크에는 다량의 연료가 탑재되어 기동병기와 이민선단의 전투함에 대하여 보급함의 역할도 함께 하였다.

 

처음에 전투함을 컨셉으로 제작되었던 이 함의 이런 범용성으로 인해 이 함은 이민선단마다 다수가 배치되었으며 이민이 완료된 각 행성의 방위군에도 배치되기에 이르렀다.2040년에 이르러,지구에는 이 함을 주력으로 한 방위함대가 1000여개의 방위위성과 함께 위성궤도주변의 광범위한 곳에 걸쳐 배치되었다.

 

*명칭이라던가 틀린점 있음 지적바랍니다.(__);;

 

기체타입:스텔스우주전투함
소속: 신통합군
제작: 불명
기체이름: 관타나모급

크기: 400m
무게: 9500t
엔진: 오버테크놀러지 열핵시스템클러스터
기타시스템: 스텔스시스템,격납고

무장: 빔포,미사일런쳐다수

탑재기: VF-11썬더볼트,VF-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