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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0095~0100/건담 유니콘

RGZ-95 리젤

by 샤즈나블 2013. 4. 5.

 

 

 [웨이브라이더형태]

[리젤 디펜서 유닛b형]

리젤의 중·장거리 집중 공격형으로,제네레이터가 증설되어, 빔 공격의 가동 효율이 강화되었으며 바인더 안에 빔·캐논과 두개의 윙유닛에는 메가·빔포를 2문 장비한 기체입니다.

 

기체타입: 가변모빌슈트
두부고: 20.5 m
건조중량: 29.2 t
전비중량: 68.3 t
엔진출력: 2320 kW
최대추력: 91600 kg
센서범위: 14920 m
장갑: 건다리움합금
무장: 60mm 벌컨포 x 2, 빔샤벨 x 2, 2-연장 그레네이드 런쳐 x 1, 메가빔런쳐 x 2, 실드(빔건장비) x 1

 [웨이브라이더형태]

[리젤 디펜서 유닛a형]

단거리와·중거리로의 광역 확산 공격형 기체로, 대량의 마이크로·미사일이 격납된 컨테이너와 하이퍼·빔·사벨을 장비하고 있었습니다.하이퍼·빔·사벨은 MSN-010ΖΖ건담과 같은 명칭이었지만,빔·캐논 기능은 생략 되어 근접전에서만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기체타입: 지휘관용 가변 모빌슈트
두부고: 20.5 m
건조중량: 28.3 t

전바중량: 65.1 t
엔진출력: 2320 kW
최대추력: 91600 kg
센서범위: 14920 m
장갑: 건다리움합금
무장: 60mm 벌컨포 x 2, 빔샤벨 x 2, 2-연장 그레네이드런쳐 x 1, 빔라이플 x 1, 실드(빔건장비) x 1, 미사일포드 x 6, 하이퍼빔샤벨 x 2

 

[실드]

[빔라이플]

[메가빔런쳐]

[웨이브라이더]

[지휘관용]

[웨이브라이더]

[연방군 C타입]

[일반기]

 

리젤은 아나하임 일렉트로닉스가,MSZ-006제타건담의 양산을 목적으로 개발한 리파인·건담·제타·프로젝트 중 한기입니다.기체명은 "리파인·제타·에스코트·리더 (Refine Zeta Escort Lerader)"의 머리 글자를 따온 것으로 연방군 내부에서는 코드네임으로 로미오(로메오)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 기체의 양산화는 일단 성공을 거두어 론드·벨의 넬·아가마에도,지휘관기를 포함 8기가 배치되고 있었습니다.사실 최초의 리파인·건담·제타는 역시 아나하임사가 개발했었던, RGZ-91리·가지였습니다.

 

제타건담의 양산기로서 개발되었지만, 변형기구 대신 BWS(백 웨폰 시스템)에 의한 간이적인 가변 밖에 실시할 수 없었던 리가지는.가변기구에 의한 높은 코스트는 큰폭으로 다운시켰지만, 큰 결점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것은 백웨폰시스템의 한계라 할수 있는 가변의 일회성이었는데,백웨폰의 장비는 전함 외에는 불가능 했었습니다.아나하임에선 이 결점을 보완하기위해 다수의 테스트기체를 개발하였는데,가변기구 자체를 처음부터 다시 재고하여 MSA-005 메타스의 방식으로 바꾸는 것으로 간략화 함과 동시에 일부 내부 파츠들을 RGM-89제간과 공유화시키는 것으로 코스트 다운에 성공하였습니다.

 

이것은 GM,제간 계열의 모빌슈트로는 첫번째 가변기체로 제간처럼 전장까지 베이스자바로 후송되는 일이 필요없어지며 단숨에 전장에 투입될 수 있었습니다.

 

리젤은 일반병이 조종 하는 통상 사양기와 사관 파일럿이 조종하는 커맨더 타입의 바리에이션이 존재하였는데.주된 차이는,컬러와 백 팩의 유닛이 달랐고.일반기의 센서류 컬러가 빨강으로 통일되고 있는 반면, 지휘관기는 그린으로 통일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흉부의 장갑이,지휘관기는 다크 그레이,일반기는 다크 블루로 도색되어 있었으며,지휘관기만이,윙형태의 백팩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 차이는 웨이브라이더 형태시,지휘관기의 실루엣을 항공기에 더 가깝게 하였으며 고출력 메가·빔포의 옵션장비를 가능케 하였습니다.또한,이 두 타입이 사용하는 빔 라이플은,제타 계열이 사용하고 있던 롱 레인지 바렐(긴 장거리용 총신)으로 베이스 설계가 되었지만, 제간이 사용하는 빔 라이플의 E팩도 호환이 가능하였습니다.이런 부분은 아나하임사의 코스트다운을 위한 의도 중 하나였으며 기존의 제타가 사용하던 것과 같이 빔샤벨로의 사용과 라이플의 발사 시 빔의 장시간 사출모드가 가능한 등 성공적으로 성능의 저하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리젤의 웨이브라이더형태는 기수가 되는 쉴드에 빔 건이 내장되며 제타와는 실드의 형태가 상하로 바뀐 모습이 되었는데,실드의 끝부분에 빔 건의 포구가 돌출 되어있어, 접근 전시에 격투병기로서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였습니다.

 

한편,리젤의 조종은 난이도가 높았지만 신형OS의 서포트로 일반병도 조종이 가능하였습니다.그러나 일반기의 파일럿들은 신형OS를 일부러 컷트시켜 놓고 그 까다로운 조종을 즐기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리젤은 제타건담 개발의 부산물인 메타스의 가변기구와 제간의 파츠들을 여러곳에 사용함으로서 코스트다운에 성공은 물론 제타 특유의 성능도 잘 살린 우수한 양산기였습니다.

 

기체타입: 양산형가변 모빌슈트

두부고: 20.5 m
건조중량: 25.8 t
전비중량: 57.6 t
엔진출력: 2220 kW

최대추력: 81500 kg
센서범위: 14920 m
장갑: 건다리움합금
무장:60mm 벌컨포 x 2, 빔샤벨 x 2, 2-연장 그레네이드 런쳐 x 1,메가빔런쳐 x 2,실드(빔건장비) 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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