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C0079~0083/MSV-R

RB-79F 볼 F형(증가 장갑형) + RB-79M 볼 M형(기뢰산포 포드 장비형)

by 샤즈나블 2013. 4. 24.

 

 

 

[RB-79M 볼 M형(기뢰산포 포드 장비형)]

 

연방군의 모빌포드인 RB-79 볼은 다수가 탄막을 형성하여 원거리로부터 MS를 격파하는 전술을 취하고 있지만,적 모빌슈트의 회피에 의해 접근전의 양상으로 접어들었을 경우 그 기동성을 극복 못하고 대분분이 파괴 되어졌습니다.연방군 상층부는 기체의 개수나 전술의 재검토를 실시,RB-79 볼의 운용변경을 행하게 되고 그 일환으로 대함전용의 볼인 이 M형을 개발하였습니다.

 

본 기는 좌우에 장비된 수납고에 24기씩 합계 48기의 MNB-05E 부유 기뢰를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또한,180mm저반동 캐논포의 자리에는 정확한 위치 측정을 위한 계측 시스템이 내장된 컨트롤유닛이 장비 되어 있었으며 매뉴플레이터도 소형화 되어 있었습니다.

 

이 M형은 빠른 이동을 위해 수납고에 스러스터를 추가하고 수납고가 뒤로 접히는 방식을 채용했습니다. 그러나 연료 소모율에 대비한 기동성은 상당히 낮아 비록 시험운용에서 지온군의 패트롤 함대에게 큰 타격을 주기도 했었지만 연방군이 본격적으로 우주로의 공세로 나선 이후에는 결국 모두 일반사양의 볼들로 바뀌게 되었습니다.이 M형은 로커(locker)볼이라는 애칭이 있었으며 양쪽에 장비된 수납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기체타입: 지원용 모빌포드(기뢰 산포 포드 장비형)

두부고: 14.1 m
전고: 16.4 m
건조중량: 32.6 t
전비중량: 67.2 t
무장:MNB-05E 부유 기계수뢰 x 48

[RB-79F 볼 F형(증가 장갑형)]

 

적 MS에게 추풍낙엽으로 나가떨어지는 볼의 높은 소모율을 줄이기 위해 장갑을 강화한 볼로서 일명 볼 증가 장갑형 이라고도 불리우는 볼의 바리에이션기입니다.본 기체는 코크피트 전면을 중심으로 기체 각부에 장갑을 신설해 방어력을 높였으며 후방에는 스러스터가 장착된 부스터팩과 프로펠런트 탱크를 장비하여 기동성의 향상도 도모하고 있었습니다.또한,RB-79 볼의 생산 라인을 살려 생산성을 높였으며, 이미 배치가 끝난 볼에서의 개수 작업도 쉬웠습니다. 이 볼은 실전 투입 결과 어느정도 목표했던 바 성능을 발휘하여 파일럿들에게도 좋은 평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기체 타입: 지원용 모빌포드(증가 장갑형)

전고: 12.8 m
건조중량: 21.5 t
장비: 부스터 팩 
무장: 180mm 무반동 캐논 x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