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C0095~0100/건담 유니콘 MSV

RX-160S-2 바이아란 커스텀 2호기

by 샤즈나블 2014. 8. 5.

 

클릭시 커짐

 

반데시네 

선라이즈 소속 신인 만화가인 오오모리 코조가 작화를 담당해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라는 제목으로 건담 에이스에 연재, 국내에도 A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정식발매되었다. 본 코믹스의 특징은 본편 뒤에 숨겨진 이야기 등이 소개되고, 묘사가 부족했던 점을 채워주는 등 보충내용 + 본편이지만 "유니콘 건담"의 전용 암드 아머가 있고, 샴블로의 파일럿이 OVA에서 로니 가베이 혼자였던 것과 달리 로니와 OVA에서는 사망한 것으로 나오는 마하디 가베이 2명이 본기를 조종하는 등 페레렐 월드(라기보다는 일부 소설쪽에 가까운) 성향도 보인다. 스토리 진행 자체는 OVA의 스토리 진행을 답습하고 있으며 1권 초반부에는 프롤로그를 비롯해 외전 오리지널 기체인 실버 불렛이 등장하고 리젤 디펜서 타입 A&B가 나오고 리디가 델타 플러스가 대파된 이후 바이알란 커스텀을 타는 등 기동신세기 건담 X의 코믹스판처럼 코믹스만의 소장가치도 살리는 중이다.

 

 

성월의 결편 

연방 등장인물의 외전. 건담 에이스 증간 건담UC에이스에서 연재되고 있으며 1권이 2012년 5월에 발매되었다. 메인 주인공은 연방의 전쟁 영웅들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 성월의 결편의 MC 리첼 챠퍼트로 자신이 소개하는 영웅의 뒷이야기를 지인들과 이야기하는데 국내에서는 연재분 3화에 나오는 바이아란 커스텀의 파일럿인 도나 스타가 유명하다. 작가는 기동전사 건담 클라이막스 U.C.와 만화 지온의 환양을 맡은 전력이 있는 모리타 타케시.

 

 

 소데츠키기부장은 시를 읇다.

성월의 결편의 안티테제로 역시 건담 에이스 증간 건담UC에이스에서 연재, 지온측 등장인물의 외전이다. 1권이 성월의 결편과 마찬가지로 2012년 5월에 첫 발매되었는데 연재분 2화의 드라이센에 탑승한 여성 파일럿의 비화나 3화의 지온 잔당군에 대한 이야기, 5화에서 가란시엘탑재된 기라 줄루가 장착한 특수형 무장에 대한 비화 등이 수록되어있는데 메인 주인공은 제목에 나온 1년 전쟁 이전부터 소데츠키에 이르기까지 지온에 몸을 담은 여성 기부장 마누엘라이다. 작가는 Z건담 극장판 코믹스 2권을 맡은 전력이 있는 시로이시 코토니이다. 건담 에이스 2014년 1월호부터 성월과 소데츠키가 연재되는데 제목대로 성월의 결편과 크로스오버되고 있다.

 

출처:위키^^


바이아란 커스텀2호기는 만화[성월과 소데츠키]에 등장하는 기체로 그리프스 전쟁 중 개발된 티탄즈의 바이아란의 잔존기체를 튜닝하여 만든 바이아란 커스텀의 개수형입니다. 이 2호기에는 등 뒤에 빔캐논이 내장된 무버블 바인더가 추가되었고 특히 양팔은 매뉴플레이터를 일반 MS의 것을 채용했으며 고속 순항시 자세변화에 따른 공기저항을 줄이고저 에어로 아머라는 장비를 장착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옵션장비인 대형부스터로 인해 높은 고도에서도 운용이 가능했으며 이것은 ORX-005 갸프랑의 기술이 도입된 것으로 당초 목적이었던 하늘을 장악하는 기체로서 가동영역을 극대화시키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항행형태

만화 [건담유니콘 반데시네]의 바이아란 커스텀2호기로 역시 바이아란 커스텀의 개수기로 반데시네의 설정으로는 지구의 어떤 연방군의 기지에서 만들어져 라가이람에 전력보강 차 배치된 것으로 기록되어져있으며 함께 배속된 리디소위가 탑승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U.C0095~0100 > 건담 유니콘 MSV' 카테고리의 다른 글

AMX-107R 리바우  (0) 2014.08.06
건담 유니콘 MSV 기체들  (0) 2013.04.10
YAMS-130 크라케 줄루   (0) 2013.04.05
ARX-014 실버블릿  (0) 2013.04.03
MSN-06S 시난주 슈타인  (0) 201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