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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로스/마크로스 7

VF-22S슈트름포겔II

by 샤즈나블 2007.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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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lakumimi.egloos.com/3148449 의 Laku-Mimi-Priss님작품(붉은기체)


[맥스밀리언컬러]

 

 

[건포드]

 

 

[마이크로유도미사일]

 

 

[행성간단독폴드부스터]

 

[캄린키자키컬러]

 

노후화된 VF-11썬더볼트의 대체기로서 YF-19알파원이 채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YF-21의 개발사인 제네럴갤럭시사의 기술진들은 그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최신기술이 집약되어 있던 이 가변전투기의 폐기를 상당히 반대해왔다.그들은 YF-21에 새로운 무장시스템을 장착하고 개선해야할 문제점들을 해결한 후 통합군측에게 재평가를 요구하였다. 결국 2042년 12월,첫번째테스트에서 성공적으로 재평가된 이 기체는 VF-22S슈트름포겔II 라는 형식명으로 바뀌며 다음해부터 특수목적작전수행기로서 통합군부대에 배치가 되기에 이른다.

 

이 VF-22S는 개선된 기체였긴 했지만 쿼드론로의 시스템을 개량하여 오메가원에 채용되었던 이너티아벡터콘트롤시스템이 그대로 재사용되는 등 아직도 설계상으로는 오메가원에 상당히 근접해있었으며 외관도 거의 바뀌지 않은 YF-21오메가원과 같은 젠트라디의 배틀슈트의 모습을 하고있는 상태였다.그리고 기존가변전투기의 변형시스템과는 다른 가변시스템을 갖게만든 신축이 가능한 독자적인 복합소재의 장갑과 액티브스텔스시스템같은 효율적인 기능도 그대로 변함없이 장비되어있었다.

 

하지만 수퍼노바프로젝트 테스트 당시 파일럿의 극심한 체력소모문제와 불안정한 정신상태 시 돌발상황발생율이 높아져 문제가 되었던 뇌파콘트롤시스템에는 수정이 가해져 완전히 제거하진 않았지만 대신 일반조종시스템으로 변환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다.

 

이에 따라 코크피트는 부분적으로 재설계될 수 밖에 없었고,비주얼스크린이 장비되긴 했었지만 파일럿의 시계역시 예전의 폭넓은 시야와는 달리 구식적인 일반전투기의 시계(head-up-display)에 의존율이 높아질 수 밖에 없었다.하지만 안정성에서 YF-21보다 월등히 향상되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기체로 재탄생 되었다. 

 [코크피트]

 

 

[마이크로유도미사일발사장면]

 

 

[행성파괴용 열핵미사일발사장면]

 

이 기체는 쿼드론 로와 비슷한 외관으로 인해 다리부에 엔진이 있던 일반 통합군의 가변전투기와는 달리 스러스터의 추력을 발밑이 아닌 마치 백팩(?)과도 비슷한 등부분의 비행용파츠에서 분사 시켰으며 이곳에 엔진이 독립적으로 2개가 장비되어 있었다.이 비행파츠는 가워크시에는 기수와 수평을 이루어 마치 글라이더처럼 양력을 받도록 설계되어 있었으며 파츠하부에는 호버링분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었다.

 

또한 이 비행파츠 후미에는 병기격납고로서 미사일의 장비가 가능했는데 장비된 미사일들은 외관으로 드러나질 않았었기때문에 은밀한 운송이나 기습등에 전술적으로 이용되기도 하였으며 이 미사일격납실 외에도 양팔과 두부에 에너지캐논포가 장비되는 등 쿼드론 로와 무장면에서도 상당히 흡사했었다.이 외에도 주무장인 건포드와 핀포인트배리어시스템등이 엑스칼리버와 동등하게 장비되어 있었으며 YF-21오메가원의 모노아이가 고글형태로 바뀐것도 특징이었다. 

 

코드네임: 슈트름포겔II

형식번호: VF-22S 

기체타입: 특수임무용가변전투기
제작: 제네럴갤럭시

전폭: 15.36 m
전장: 19.62 m
전고: 4.04 m
건조중량: 9.5t
엔진: 신나카스중공업/P&W/Roice FF-2450B 열핵터빈엔진 x 2
버니어스러스터: P&W HMM-6J

최고속도:10000 m: 마하5.06

               30000 m: 마하22+
무장: 에너지캐논 x 3(머리1문,양팔에1문씩), 핀포인트배리어시스템 x 1,마이크로미사일다수, 개틀링건포드x 1

승무원:
1 명

 

출처:http://www.mahq.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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