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톰즈·엘가임etc/전투메카 자붕글

[자붕글]자붕글타입 워커 개리어

by 샤즈나블 2016. 1. 9.




워커 개리어는 26화부터 주인공 지론 아모스가 탑승하기 시작한 인간형 워커 머신으로 자붕글를 참고로 제작되어 자붕글 타입에 속하지만 외형은 상당히 달랐던 기체였다. 또한, 20여기 정도가 생산된 자붕글과 달리 1기만이 생산되어 이노센트로부터 탈취한 지론의 기체외에는 극 중 등장하지 않았다. 최초 탑승 시 지론은 메뉴얼을 읽고 조종하자마자 그 출력에 놀라며 엔진의 소리가 16기통 같다는 멘트를 하기도 했다. 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했고 대부분 지론과 칠이 탑승하였다. 워커 개리어는 자붕글에도 있던 변형 합체 기능이 그대로 있었는데 개리 호버와 개리 윌의 2기의 합체 과정이 상당히 단순한 편이어서 플라모델로도 쉽게 구현 할 수 있었다. 



기체의 상반신이 되는 개리 호버 그 이름과 같이 로터 활강 호버머신이다. 하지만 랜드  같은 중무장과 적재 능력은 없었으며, 고기동 컨셉으로 설계했기 때문에 일반 호버머신에 가깝다. 이에 비해 하체인 개리 윌은 비행능력이 없는 3바퀴의 차량으로서 주행에 있어 안정성이 높았다. 



[브락카리]



덕분에 그만큼 붕글 스키퍼나 붕글 로버보다 큰 구경의 타이어를 갖고 있었다. 하지만 개리어형태에서, 사타구니와 발목 부분에 그 타이어가 크게 노출되어 있어 적에게 피탄 시 바로 펑크가 나는 단점이 있었다....이 외의 특징으로는 극 중 트래드11타입과 극 후반에 등장하는 브락카리타입등의 동력의 기본이 된 대형 호버 로터가 장비되어 있었다.

 



내장 무기는 머리에 12.7mm 기관포와 복부에 20mm 기관포를 각 2 문씩 장비, 휴대장비로는 30mm 라이플,  바쥬카, 부메랑 이디엄등이 있었다. 그리고 워커 머신 형체 총기들을 휴대하는 로터 기지에 웨폰 래치(걸쇠)가 있어 바쥬카는 이 곳에 장비하고 있었다. 그 외에 어깨 부에 장착되는 5연장 미사일 발사기도 있었지만 극 중에서는 사용되지 않았다. 


 

전고: 12.2m anrp: 42톤 출력: 5500마력(개리호버),2000(개리윌), 최대속도: 250Km 최대탑승인원: 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