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크로스/마크로스II

VF-2SS 발키리 II

by 샤즈나블 2023. 8. 6.

 

 

마크로스II "LOVERS AGAIN"은 초시공요새 마크로스의 10주념기념작품으로 1992년 OVA로 제작되었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가변전투기는 VF-1의 특징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었으며 정식명칭은 VF-2SS 발키리II이다. 극 중에선 발키리로 통칭된다. 

 

 

[이런 게임에 감탄사를 내뱉으며 하던 시절 나온 애니이다.]

 

 

 

 

마크로스II의 주인공인 TV 리포터 칸자키 히비키는 이 기체를 조종하지는 않지만 반다이에서 발매된 프라모델의 메뉴얼에는 주역 메카닉으로 표기되어있다. 극 중에선 히로인의 한 명인 실비 지나와 동료 넥스 길버트등 지구 통합군의 군인들이 탑승하여 마루두쿠군과 전투를 벌였다.

 

 

[VF-XX 젠트란 발키리/누자델 거-클릭시 커짐]

 

VF-2(이미지 없음)

VF-2는 젠트라디 발키리로 불리는 VF-XX 젠트란 발키리를 기본으로 개발된 최초의 발키리II시리즈로 VF-2S라는 코드의 우주전용이 있으며 젠트라디의 자동병기공장에서 생산되었고 "누자델 거"의 기술도 도입되어 있는 기체로..

 

 

 

 

 

 

발키리II는 이 VF-2S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2082년부터 배치가 시작되었으며 2090년대에는 지구 통합군의 주력기로서 주로 우주에 배치가 되어있다. 배트로이드시의 크기는 VF-27 루시퍼등과 거의 같은 14.5m이며 같은 시기에 운용된 VF-2JA 이카루보다는 작다. 관절부에는 젠트라디의 파워슈트의 기술이 도입되어 발키리의 구조적인 취약성을 극복하고 있다.

 

 

 

 

[파이터->배트로이드]

 

 

[파이터->가웍]

 

가변기믹은 VF-1과 흡사하며 날개의 크기가 작고 엔진 나셀이 좌우로 튀어나와 있어 공력을 어느 정도 희생하고 있지만, 이것은 우주에서의 성능을 중시한 설계로 인한 것이었다.

 

조종석은 1인승으로 조종석 후방 트렁크에 사람 한명이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있어 극 중에서 마루두쿠 군의 포로가 된 민간인을 구출 할 때 이 공간을 사용하기도 했다. 캐노피는 프레임이 없어서, 시계가 상당히 넓었고 배트로이드 형태에서는 VF-1과 마찮가지로 장갑으로 덮여 카메라의 모니터 영상으로 시야를 확보했다.

 

 

[코크피트/가웍, 파이터]

 

 

[배트로이드 형태 코크피트]

 

 

 

 

[곡예비행단 컬러A]

 

 

[곡예비행단 컬러B]

 

 

[일반 컬러]

 

 

 

 

 

[여성 파일럿기 컬러]

 

 

 

 

[넥스 길버트 전용기 컬러]

 

 

기체의 컬러는 일반적으로 흰색이지만, 탑승 파일럿에 의해 개인 색상으로 도색된 기체들이 있었는데 전작의 VF-1J 이치죠 히카루 기와 같은 흰색 바탕에 빨간 줄무늬의 색상은 실비 ·지나의 기체이며, 푸른 줄무늬의 넥스 길버트기, 녹색 줄무늬는 일반 파일럿 기체, 노란색 줄무늬는 보통 여성 파일럿기로 구분되어 있다. 그러나 3화의 문 페스티벌에서는 주황색의 기체가 등장하기도 했다. 또한, 전작과는 달리 이 VF-2SS는 초반부터 아머드 팩에 해당하는 SAP이라는 장비를 장착한 상태로 등장한다.

 

 

 

 

 

[SAP(super armed pack)]

 

이 슈퍼 암드 팩은 VF-2SS 형의 우주 전투에 기본적으로 장비되는 것으로 스퀴어와 고기동 스러스터, 레일 건, 미사일등으로 구성되어 기존의 슈퍼 팩과 아머드 팩을 통합한 옵션 팩이다. 배트로이드시의 대형 레일 건 발사시에는 배트로이드의 머리에 커버가 내려온다.

 

 

[두부]

 

 

무장은 두부에 레이저 기관총2문이 고정으로 장비되어 있고 VF-1 및 VF-25 등과는 달리 기관총의 갯수같은 지휘관기와 일반기체의 차이점이 없었다. 휴대무기로는 건포드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레일건 방식으로 VF-1시리즈에 비해 외형이 약간 각이 졌으며 넥스 길버트 전용기는 대형의 전용 건포드가 있었다.

 

 

[레일건(건포드)]

 

 

[건포드/길버트 전용 대형 건포드/장거리미사일/클러스터 미니 미사일]

 

 

 

 

 

[스퀴어]

 

발키리II의 무장 중 가장 큰 특징으로는 자동 공격용 비트인 스퀴어가 있다. 이것은 고스트와 같은 개념으로 SAP장비에 장착되어 있고 RVF-25의 고스트보다는 더 작고, 3문의 레이저 포가 장비되어 있어 본체에서 거리가 먼 표적을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VF-2SS 주위에 전개하여 일제사격하거나 VF-2SS 본체가 독 파이트에 들어가 뒤를 내준 경우 본체를 엄호하는데 사용되었다. 1기에 최대5개의 스퀴어까지 장비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차 후 추가 예정)

 

 

[파이터 형태]

 

 

[가웍 형태]

 

 

[배트로이드 형태]

기체타입: 가변 전투기

전고: 14m (배트로이드 형태, 그 외 불명)

전비중량: 19.1t

출력: 25600kg

무장: 대공 레이저 기관총, 레일건식 건포드

옵션 무장: SAP(super armed pack)시스템-54 X 미니 미사일, 6 X 장거리 미사일, 대형 레일건, 5 x 자동공격용 비트(스퀴어), 통신용 안테니 포드 X 1

'마크로스 > 마크로스II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크로스 캐논  (0) 2016.02.25
마크로스2의 디스트로이드  (0) 2016.02.24
VF-2JA 이카로스등 그 외 발키리.  (0) 2016.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