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정/일반 설정

모빌슈트의 에너지

by 샤즈나블 2023. 7. 15.

 

 

 

                                      

[라이플과 접속되는 연결단자]

 

1) 빔라이플
 MS 본체의 전기에너지를 빔라이플로 공급하는 연결단자는, MS08 소대에서처럼, 라이플 손잡이에 있다.
전투하러 갈 때마다 전함에서 메가입자를 직접 충전하는 E-CAP은 라이플 맨 뒤쪽에 장착되고, 메가입자를 미리 충전하여 탄창식으로 사용하는 E-PAC은 보통 인간의 라이플의 탄창이 연결되는 곳에 연결된다.

MS 본체에서 발생한 전기에너지는 MS의 손바닥과 접촉되는 라이플 손잡이를 통해 라이플로 공급되며, 방아쇠를 당기면 E-CAP이나 E-PAC으로부터 일정량의 메가입자를 추출하고 여기에 전기에너지를 더하여 빔을 만들고 발사한다. 이 일련의 과정은 매우 짧은 (0.1초도 안되는) 순간에 이루어진다.

2) 빔사벨

MS 본체의 전기에너지를 빔라이플로 공급하는 연결단자는 빔사벨 손잡이와 빔전개구 사이, 인간으로 치면 엄지손가락 끝이 위치하는 부분에 위치한 버튼에 있다.
빔사벨의 경우엔 E-CAP 방식만 사용하며, 메가입자는 MS 본체에서 충전하고. E-CAP은 빔사벨 손잡이에 내장되어 있다.

MS의 엄지손가락으로 빔사벨의 버튼을 누르는 순간, 엄지손가락과 버튼을 통해 MS 본체에서 발생한 전기에너지가 공급되며,내장된 E-CAP으로부터 단위시간당 일정량의 메가입자를 뽑아내어 사벨용 빔으로 전개시킨다.RX-78GP01 건담이나 ZZ건담의 빔사벨의 경우엔 충전전지와 같은 기구가 삽입되어 있는지,MS의 손에서 빔사벨이 떠나도 일정시간 동안 빔이 전개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다.                                                                                                                   

 

MS의 스펙에서 중요하게 치는 것 중 하나가 출력이 있습니다. 보통 kw 로 표시되며 이것은 MS의 심장이 되는 핵융합엔진의 출력입니다.이것은 MS의 동력과 빔라이플,빔 샤벨 등에 사용되는 전원을 가리키고,이것과는 별도로 MS의 이동과 관계있는 출력장치, 즉 아포지모 터나 로켓스러스터 등에 사용되는 것이kg단위입니다. 즉, MS의 출력이 수천kw가 된다면 그 기체의  파워나 빔라이플의 위력과 관계가 있지만,그 기체의 속도 등에는 전혀 상관이 없겠습니다.시말 해,MS가 연료가 부족하다고 퇴각하는 것은 이런 이동등에 필요한 스러스터의 추진제(연료)가 떨 진걸 말하고, 파워가 떨어졌다고 하면 핵융합엔진의 출력이 떨어진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0087년인 제타 시대부터 등장하는 '아포지 모터' 중요한데, 현용 아포지 모터는 고체 연료를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최종 궤도 안착용 로켓입니다.) 또 자잘하게 다양한 부위에 노출된 것으로 보건데, 이 아포지 모터는 열핵 방식이 아니라 고전적인 화학 로켓 방식인 듯 합니다. 열핵 로켓(혹은 제트)는 노심과 직접 연결되는 한계상 핵융합로가 갖추어진 보디 부분에 중심적으로 배치될 수밖에 없는 한계를 갖고 있습니다. 다리나 팔같은 부분은 상당히 어렵죠. 그래서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아포지 모터가 각부에 달려서 자세 제어에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설정 > 일반 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빌슈트(우주세기)  (0) 2023.07.15
우주세기 콜로니  (0) 2015.03.23
1년전쟁 지구권상황  (0) 2015.03.19
UC모빌슈트 형식번호(1년전쟁~2차네오지온항쟁)  (0) 2015.03.15
우주세기 전란의 파도-5  (0) 2015.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