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정/일반 설정

우주세기 전란의 파도-3

by 샤즈나블 2015. 3. 8.

 

 

 

액시즈

액시즈는 우주 세기 0072년에 공국과 달 기업 연합체가 공동으로 개발한 소행성이고 극비리에 건조한 항구 기지이기도 했다. 솔로몬이나 아 바오아 쿠 등의 소행성을 지구권에 내보낼 때에도 사용되고, 헬륨 수송 선단의 기지로서 운용되는 일도 있었다. 1년 전쟁에 패배한 지온 공국은 연방 정부와 종전 협정을 체결하고 지온 공화국이 됐다. 그러나 1년 전쟁이 종결한 그 날, 공화국으로 출범한 본국의 귀환 명령을 무시하고, 온존되어 있었던 우주 함정의 약 반수가 지구권을 탈출, 화성과 목성 궤도 사이의 소행성대로 향하여 발진했다. 또 자비 가 내부의 파벌간의 반목 등으로 전세가 결정됐던 시점 즈음에 전선을 이탈한 함정도 다수 있었다. 소행성대까지 무사히 도망쳤던 함대는, 데긴 자비 공왕의 측근이었던 마하라자 칸을 지도자로서 자비가의 부흥을 기하고, 도즐 자비의 '기념물'인 미네바 자비를 옹립하고 근거지로서 액시즈를 목표로 하였다.

 

 

 

 
0081년3월에 소행성대에 가까스로 도착한 함대는 2년의 세월을 쏟아 자원 채굴용의 소행성 액시즈를 요새화하고, 총원 3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을 수용하기 위해 거주 블록이 되는 모사를 건조, 시설 규모로서는 초기의 구형 콜로니에 필적하였고 영주도 가능했다. 또 지구권을 벗어난 이후, 궁핍한 생활을 계속하면서도 MS의 개발은 계속 추진하고 있었다.

 

그런 상황 속에 미네바의 모친이자 도즐의 미망인인 제나가 0081년의 5월에 서거하고, 모사를 완성할 사이도 없이 0083년8월에 마하라자 칸도 서거하고 만다. 폐쇄 공간에서의 지도자의 부재는 집단을 위기에 빠뜨린다. 그래서 당시 액시즈에 있어서 나름의 발언력을 갖고 있었던 샤아 아즈나블은 당시 16세의 소녀 하만 칸을 미네바의 섭정으로 추천하고, 액시즈의 수뇌부도 이것을 승인했다.

 

 

그리고 마하라자가 죽은지 2일 후, 액시즈에 새로운 지도자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하만은 마하라자의 딸이고 그녀의 언니는 도즐의 애첩이었다. 그러나, 그녀는 단지 그러한 혈통이나 정실에 의해 선택됐던 것은 아니었다. 천재에 어울리는 지도력과 통찰력,정치 수완을 겸비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민중을 심취하게 하는 카리스마성은 천성의 것이었다. 그녀는 순식간에 액시즈를 장악하고, 아버지가 생존을 주안으로 지도를 하였는데 반해, 지구권으로의 귀환과 자비가 재흥을 목표로 내걸었다. 이러한 목표 설정은 인심의 장악에 유효하였고, 장기간 동안의 궁핍 생활이나 폐쇄된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불안을 완화하고, 불만을 분산하게 하는 효과가 있었다.

 

 

[AMX-003 가자C]

실제로는 액시즈에 현재의 연방에 대항하는 충분한 전력이 있을 리도 없었지만, 이 목표 설정은 굉장히 유효하게 기능했다. 지도자를 상실하고 희망을 잃을 뻔했었던 사람들은 하만의 말을 신뢰하였고 생존의 기력을 회복하였다. 하만은 섭정에 취임하고, 곧 데라즈 플리트의 봉기를 접하고 2년전의 공동 투쟁의 확약에 영향을 주는 형태로 선견대를 내보냈다. 실제로는 기렌 파,도즐 파,키시리아 파가 난립하는 당시의 액시즈의 상황을 해소하려 하는 측면도 있었던 것 같다. 데라즈는 열렬한 기렌 신봉자였고 그와 함께 싸우는 것은 소아를 버리고 대아를 추구하는 모습을 스스로 보여 주는 것에도 연결되기 때문이다. 사실 데라즈 자신도 작전 수행중, 동지로부터의 지원에 감격하고 함대 내의 결속도 보다 공고해진 것이 됐다. 

 


샤아는 오로지 하만을 보좌하는 데 힘쓰고 있었지만, 하만이 내거는 지구권으로의 귀환이나 자비가 재흥이 민의를 통합하기 위한 방편이 아니라, 그녀 자신의 지향인 것을 알고 점점 액시즈의 의지 결정으로부터 거리를 두게 된다. 스페이스노이드의 자치권 확립이나 뉴타입의 각성은 샤아의 목적이었던 바이지만, 자비 가에 의한 독재 정치의 부활을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이로부터 그는 액시즈 안에서 개인적인 협력자를 찾기로 했다. 「자비 가에 의한 지구권 지배」가 아니고, 「지온의 이상이라고 한 미래상의 실현」을 목표로 하는 동지를 늘리려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하만과 자신의 사이에 새로운 틈을 만들게 한 것이기도 하였다.

 

 

大氣圈..mp3
1.63MB

'설정 > 일반 설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세기 전란의 파도-5  (0) 2015.03.13
우주세기 전란의 파도-4  (0) 2015.03.11
우주세기 전란의 파도-2  (0) 2015.03.08
우주세기 뉴타입론(하)  (0) 2015.03.07
우주세기 전란의 파도-1  (0) 2015.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