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파일럿

[스크랩] 0078퍼스트건담-요약

by 샤즈나블 2006. 1. 16.

 

 

 

아무로=레이

일년 전쟁에 있어서의 지구 연방군의 에이스 파일럿.자신의 자아로부터 두문불출하기 십상인 소년이었지만, 전쟁을 통해 샤아=아즈나블, 란바=랄, 하몬, 마틸다, 그리고 라라아 등, 여러가지 사람과 만나, 인간적으로 성장해 간다.뉴 타입으로서 각성 하는 것으로, 지온 공국군의 정예를 차례차례로 격파해, 아마추어와 다름없이 구성되어 있던 화이트 베이스와 함께 일년 전쟁을 극복한다.후에 전설상의 인물로서 연방군첫 뉴 타입·에이스 파일럿의 칭호와 함께 역사에 이름을 남기게 되었다.

 

 

 

브라이트=노아

화이트 베이스 함장.19세의 젊음이지만, 다른 소년병을 인솔해 선전 해, 자브로에서는 대위로 승진했다.연령에 비해서 무리를 하는 경향이 있어, 다소 신경질적인 면은 있지만, 전략가로서는 일류였다.또, 은밀하게 미라이를 사랑하고 있었다.

 

 

세이라=마스

사이드 7에 이주하고 있던 매스가의 딸.그러나 그것은 가짜의 모습이며, 본래의 그녀는 샤아=아즈나블의 여동생으로, 본명은 아르테이시아=솜=다이쿤으로서 지온 공국의 창시자, 지온=다이쿤의 딸이였다.
타인들의 잔인한 전쟁을 미워하면서, 코어 부스터의 파일럿으로서 활약한다.자비가 타도를 목표로 하는 오빠의 몸을 걱정하는 한편으로, 어떻게든 싸움을 그만두게 하는일이 없어야 한다고 깊히 생각한다.
연령적으로는 소녀라고 불러 지장없지만, 어릴 적부터의 경험이, 그녀를 어른스러워져 보이고 있을지도 모른다.다부지지만, 섬세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여성이었다.

 

미라이=야시마

화이트 베이스의 조함담당.연방 정부 고관의 딸로, 말하자면 엘리트이지만 다루기가 좋은 여성이었다.승무원에 있어서는 어머니격인 존재이며, 함장의 중책에 초조해지는 브라이트를 지지하는 좋은 아내 역할이기도 하다.
감이 좋은 여성으로, 세이라와 함께, 뉴 타입의 가능성을 은밀하게 느끼고 있었다

 

 

카이=시덴

건 캐논의 파일럿.뒤틀려있는 사람으로 비교적 말이 많은편 ,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감이 있었다.하지만, 본래는 상냥한 소년으로, 지온군의 여자 스파이, 미할과의 만남과 이별이, 그를 한층 더 한층 성장시켰다고 말할 수 있다.그러나, 경박한 사람인 점은 끝까지 변하지 않았다.

 

 

하야토=코바야시

건 탱크 및 건캐논의 파일럿.심약하기 때문에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아무로에게 컴플렉스를 느끼기도 한다.그러나, 프라우=보우에 격려받으면서, 훌륭한 전사로 성장해나갔다

 

 

류우=호세이

화이트 베이스의 파일럿 후보생으로, 코어 파이터 및, 건 탱크를 조종을 한다.함장의 브라이트와는 사관학교의 동급생이며, 유일하게 그와 대등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귀중한 존재였다.
인간적으로 폭이 있어, 승무원들의 중개역으로서 동료로부터 사랑받아 신뢰 받고 있었다.그러나, 사막에서의 란바=랄대와의 전투에 대해 부상당하면서, 아무로를 구하기 위해 하몬이 탄 마제라=톱에 자폭해 전사한다
.

 

프라우=보우

화이트 베이스의 통신 담당으로 아무로의 걸프렌드.남을 돌보기를 좋아하고.커틀릿, 레트, 킥카의 장난꾸러기 트리오와 함께, 생활반으로 활약한다.소꿉 친구인 아무로를 항상 지켜보는, 씩씩한 소녀였다.

 

 

스렛가=로우

자브로에서 화이트 베이스에 전속 된 코어 부스터의 파일럿.경박을 가장하고는 있지만, 그 남자다움과 상냥함은 류우와 통하는 것이 있다.
솔로몬 공략전에서, 지온군의 빅=잠 공격 시에, 살아남은 사람들을 위해서 스스로의 생명을 버리고 특공을 걸쳐 전사한다.미라이로부터 고백을 받은 직후였다.

 

 

카츠=하 윈

화이트 베이스의 장난꾸러기 트리오중 한 명.사이드 7의 이주자의 아이로, 지온의 강습에 의해서 부모님을 잃고 말았다.그러나, 프라우를 시작으로 승무원들에게 둘러싸이고 활기가 가득차 날아다닌다.
자브로에서는 빨간 코 공작대의 GM공장 폭파를 막아, 아·바오아·크로부터 탈출하는 아무로의 의식을 파악해 유도하는 등, 어른을 능가하는 대활약을 한다.
세 명 속에서 나이가 많지만 제일 점잖았고 조숙했다

 

 

레트=코판

화이트 베이스의 장난꾸러기 트리오의 한 명.사이드 7의 이주자의 아이로, 지온의 강습에 의해서 부모님을 잃고 있다.그러나, 프라우를 시작해 승무원들에게 둘러싸이고 활기가 가득에 날아다닌다.
자브로에서는 빨간 코 공작대의 GM공장 폭파를 막아, 아·바오아·크로부터 탈출하는 아무로의 의식을 파악해 유도하는 등, 어른을 능가하는 대활약을 한다.
지난친 응석으로, 커틀릿만큼 점잖은 것은 아니지만, 비교적 눈에 띄지 않는 아이이다.킥카와 사이가 좋고, 잘 놀아주었다

 

 

킥카=키타모트

화이트 베이스의 장난꾸러기 트리오의 한 명.사이드 7의 이주자의 아이로, 지온의 강습에 의해서 부모님을 잃고 있다.그러나, 프라우를 시작으로 승무원들에게 둘러싸이고 활기가 가득차 날아다닌다.
자브로에서는 빨간 코 공작대의 GM공장 폭파를 막아, 아·바오아·크로부터 탈출하는 아무로의 의식을 파악해 유도하는 등, 어른을 능가하는 대활약을 한다.
제일 연소로, 제일 활발한 아이이며, 세 명 속에서 가장 눈에 띄는 존재로, 화이트 베이스의 마스코트적인 존재였다.

 

 

하로 

사이드 7의  아무로가 취미로 모음잡동사니의 기계부품로  발명한 애완용로보트.화이트 베이스 안에서는 장난꾸러기 트리오의 좋은 놀이상대로서 그들과 일년 전쟁을 보냈다

 

샤아 =아즈나블

이름보다는 붉은 혜성이란 닉네임으로 연방군에 더 잘 알려진 에이스 파일럿. 본명은 캐스발 렘 다이쿤으로, 아버지는 지온공화국의 창설자인 지온 줌 다이쿤이며 세이라 마스와는 친남매지간이다. 자비가에 의해 아버지가 암살당하자, 진 바랄에 의해서 에드워드 마스로 이름을 숨기고 양육되었다. 하지만 진 바랄에 의해 아버지의 사인과 유지가 잘못 전달되고 이것은 그의 일생을 좌우하게 된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샤아라는 가명으로 정체를 숨기고 지온의 용사가 되었다. 그의 마스크는 과거를 버리고 캐스발이 아닌 샤아로서 살려는 그의 의지이다. 친구이자 자비가의 막내인 가르마 대령을 함정에 빠뜨려 죽여, 가르마를 지키지 못한 죄로 도즐에 의해 좌천되었지만, 키시리아에 의해 재기용된다. 건담 시리즈 전편에서 그는 아버지의 유지를 이어받아 지온의 이상인 뉴타입을 실현하기 위해 어떤 일도 마다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신을 이끌어줄 라라아와의 기억은 그에게도 상념으로 남아 끝까지 그의 뇌리에서 맴돈다





 


 
출처 : 블로그 > 名(이름) | 글쓴이 : 별명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