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파일럿

Z건담등장인물-요약)에우고2

by 샤즈나블 2006. 1. 31.

 

 

                                                                          <아므로레이>

과거 일년전쟁 때 건담의 전설적인 명파일럿. 하지만 우주에서 죽은 라라아의 영혼 때문에 우주로 나가는 것을 기피하고, 뉴타입에 대한 연방의 편견으로 오랜 연금생활을 겪는 바람에 과거의 자신감을 잃은 상태였다. 그러나 프라우와 카츠의 자극을 받아 탈출, 카라바에 가담하고, 그곳에서 1년 전쟁 때의 숙적 샤아와 재회한다. 옛 동료인 하야토와 함께 아우돔라의 승무원으로, 또한 카라바의 주력 파일럿으로서 릭디아스,디제에 타고 맹활약하지만 활동영역은 지구권에 한정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역대 건담 시리즈 최고의 뉴타입 파일럿으로서의 면모만은 확실하고, 그때까지는 아직 미숙했던 카미유에 여러모로 본보기가 되어주었다. 일년전쟁 때 샤아와의 비극적 사건에도 불구하고, 샤아의 다카르의 연설을 멋지게 지원하고 샤아와 다정한 술잔을 기울일 수 있을 정도로 그도 정신적 성숙을 겪게 된다.

 

                                                                 <브라이트노아>

과거 화이트 베이스의 명함장이으로, 연방군 중령이다. 그저 '보통' 연방군이기에 티탄즈의 멤버들에게 수난을 당하기도 하였다. 일년전쟁 후에는 한직으로 템프테이션의 함장을 맡아 티탄즈의 요원들을 수송하는 인연을 맺었으나, 티탄즈의 횡포를 피해 그리프스의 주민들을 데리고 에우고에 가담, 에우고의 주력함 아가마의 함장으로 중용된다. 그의 냉철하고 과단성있는 모습은 과거 화이트베이스의 화려했던 전력을 재현하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화이트베이스의 조타수였던 밀라이와의 사이에 아들 하사웨이와 딸 채밍을 두고 있다.

 

                                                                   <화 유이리>

카미유의 어릴적 부터의 친구. 카미유가 에우고에 투신하자 카미유를 안다는 이유로 부모가 티탄즈의 보복을 당한다. 결국 브라이트의 템프테이션에 피신, 에우고에 합류한다. 메타스의 파일럿으로도 활약하지만, 마치 프라우 보우처럼 샤아가 데리고 온 전쟁 고아 신타와 쿰을 돌봐주는 일을 맡는 모습이 더 자연스럽게 되어버렸다. 그녀가 희망한 것은 전쟁이 끝나면 티격태격해도 그래도 전쟁 전과 같은 카미유와 생활이었으나, 그녀에게 돌아온 것은 다툴 수 없는 폐인이 되어 버린 카미유였다.

 

                                                                  <카츠 고바야시>

옛날 화이트베이스에 탔던 삼총사 중 맏이인 카츠가 성장한 모습. 하야토와 프라우가 결혼한 후 양자로 삼아 하야토의 아들로 되어있다. 소심해진 아무로를 다시 일깨우고 함께 아우돔라에 가담하였다. 뒤에 샤아를 따라 우주로 나가 그라나다에서 파일럿으로 훈련을 받았다. 네모,G 디펜서의 파일럿으로 에마와 짝을 이루었지만, 제멋대로이고 저돌적인 성격인 데다 사라와의 문제로 사고를 자주 일으키게 된다. 사라의 혼을 얽매고 있는 시로코에 대한 무조건적인 반감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 싸움에서 야잔의 함부라비에게 무리하게 달려들다 어린 나이에 전사한다.

                                     

                                                                 <헨켄파케너>

아가마의 함장이었다가 브라이트 노아가 온 뒤 자리를 내주고 라디쉬의 함장이 되었다. 털털하고 선이 굵은 남자로, 에마에게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듯, 에마만 보면 괜시리 마음이 좋아져 히죽거리기도 한다. 뛰어난 결단력과 호탕함으로 따르는 사람들이 많다. 마지막 전투에서 위기에 빠진 에마를 구하기 위해 무리하게 라디쉬를 접근전 지역까지 몰고 들어갔다가, 브릿지가 함부라비에게 공격당하는 바람에 전사했다.

                                    

                                                                      <하야토고바야시>

예전 화이트 베이스에서 건탱크를 몰던 크루였다. 종전 후 프라우 보우와 결혼하여 카츠,레츠,키카를 양자로 떠맡고 있다. 현재는 에우고의 지구 지원군 카라바의 지도자이고, 전쟁 박물관의 관장을 맡고 있다. 에우고의 지원 부대로서 아우돔라를 지휘하고 있다. 아내 프라우 보우를 아무로에게 보낸 것이 이전의 뉴타입 아무로를 자극, 다시 한번 움직이는 계기를 만들어 낸다.

 

 

출처:액시즈웹리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