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파일럿

Z건담등장인물-요약)에우고1

by 샤즈나블 2006. 1. 31.

 

 

                                                                  <카미유 비단>

Z건담의 주인공으로 그린노아의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었던 17세의 소년. 카미유라고 말하는 여성적인 이름에 컴플렉스를 느끼고 있어 이에 매우 과민한 반응을 보인다. 양친이 연방군의 MS 기술자인 탓인지 본인도 주니어 모빌슈트 대회에서 우승할 정도로 메카닉에 정통하다. 티탄즈의 제리드 메사와의 알력으로 티탄즈에 반감을 가지게 되고, 연방군의 건담 Mk-II을 탈취, 반연방 조직 에우고에 가담하게 된다. 눈앞에서 티탄즈에 양친을 살해당하고, 포 무라사메와 사랑이 비극적으로 끝나는 등, 전쟁의 비정함을 맛보지만 여러 사람들과의 만남으로 뉴타입으로 각성한다. 그의 섬세한 감정은 뛰어난 뉴타입으로서의 각성으로 이어지지만, 사람에게의 감정적이고 예민한 접촉은 어쩌면 후의 불행을 잉태했다고도 볼 수 있다.

 

                                                                     <에마 신>

계급은 중위로 티탄즈의 일원이었지만 티탄즈의 비열함을 보고 에우고로 투항하였다. 에우고의 정식 멤버가 된 후 릭 디아스의 파일럿으로서 활약하였다. Z건담의 배치 후엔 카미유 대신 건담 Mk-II의 파일럿이 되어 파일럿 견습생 하야토 고바야시의 양자,카츠가 타는 G 디펜서와 콤비를 이루었다. 여자라기 보다는 전쟁의 군인으로 카미유와 화 등에게 단호한 수정을 날리기도 한다. 레코아와 전투 후 카미유의 품에 안겨 숨을 거두지만, 연방군의 사병 부품으로서 쓰여지는 것을 거부하고 인간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에우고를 선택한 총명한 여성 파일럿이다.

 

                                                                   <크와트로 바지나>

1년 전쟁 이후 액시즈에 은둔하던 중, 크와트로 바지나로 이름을 바꾼 뒤 연방군 대위의 군적을 입수하여 에우고에 합류, 브렉스 준장의 좋은 공헌자로 활약한다. 함대 외의 전투에 있어서 지도자적 역할을 하고 있지만, 카이나 카미유로부터 '지도자가 될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일럿에 머물고 있는 것은 비겁하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백식 이후에는 우수한 MS를 지급받지 못해 지온 최고의 파일럿의 위상은 약화되었지만, 그의 압도적인 카리스마는 다카르에서의 연설로 지구의 여론을 에우고로 기울게 하였다. 인류의 뉴타입으로의 각성을 기다리지만, 그와는 다른 방식의 뉴타입들인 시로코나 하만의 공세를 받는다. 하만의 끈질긴 회유에도 불구하고 그녀와의 전투에서 패퇴, 실종된다.

 

출처:액시즈웹리퍼런스